제 36회 CIO 컨퍼런스 참여

In News

맨텍은 지난 7월 18일 (수)에 시행된 제 36차 CIO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도커와 쿠버네티스 기반의 웹 컨테이너 솔루션 ‘아코디언(ACCORDION)’을 선보였다.

맨텍_아코디언_소개

CIOCISO매거진에서 주최하는 CIO 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군의 CIOCISO 및 디지털담당 임원에게 IT최신 동향을 안내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리다. 이번 36차 컨퍼런스는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른 현명한 CIO의 선택”을 주제로 새로운 HCM 서비스, 52시간 근무제 대응 위한 개발생산성 향상,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략, 클라우드 고도화 등을 통해 스마트하고, 중단 없는 업무환경을 이룰 수 있는 내용을 소개했다.

아코디언은 빈번한 앱 배포와 업그레이드 그리고 예측할 수 없는 트래픽 증폭에 개발자와 WAS 엔지니어의 수작업 줄여 줄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으로 중단 없이 무한 확장한 앱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개발 라이프사이클의 자동화를 위한 CI/CD, 개발자와 운영자의 멀티테넌시를 위한 관리, 컨테이너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아코디언_소개

맨텍 이진현 이사는 “과거 미들웨어 비즈니스를 진행하면서 엔지니어들이 앱 인스턴스를 수작업으로 늘리러 월말마다 야근을 하는 등의 반복적인 업무로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이 아쉬웠다. 이러한 비효율성을 없애고자 애플리케이션 운영의 표준화와 자동화를 제공하는 아코디언 개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에 발맞춰 애플리케이션 자원을 표준화하고 이에 대한 자동화를 구축하는 것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자율형 데이터센터 구현의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고 언급했다.

세션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