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텍솔루션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 카탈로그 서비스인 ‘아코디언 허브’가 출시 1년여 만에 K-PaaS 생태계 확장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4년 2월 19일 첫 선을 보인 아코디언 허브는 Web/WAS,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카탈로그와 데브옵스(DevOps) 파이프라인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제공해 왔다.
데브섹옵스(DevSecOps) 핵심 기능 확대로 개발 보안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 지원
아코디언 허브는 출시 이후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며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초기 20종이었던 카탈로그는 현재 37종으로 대폭 늘어났으며, 12개였던 파이프라인 템플릿은 14개로 늘어났다. 특히 눈에 띄는 변화는 보안 강화로, 새롭게 추가된 파이프라인과 태스크 템플릿에는 데브섹옵스(DevSecOps) 기능이 포함되어 개발 초기 단계부터 보안을 고려하는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자동화 및 관리 옵션을 제공하는 태스크 템플릿 역시 초기 28종에서 33종으로 증가하였다. 맨텍솔루션은 아코디언 허브가 단순히 서비스의 양적 확장을 넘어 질적인 개선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전면 무료 정책으로 국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확산 주도
맨텍솔루션은 아코디언 허브를 통해 ‘K-PaaS’ 생태계를 견고히 구축하고 국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경험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국내 기업 및 개발자들이 PaaS 환경을 쉽게 접하고 활용하는 데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맨텍솔루션 담당자는 “아코디언 허브는 시장의 변화와 사용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꾸준히 새로운 카탈로그와 템플릿을 추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선도하며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보도자료>
맨텍솔루션 아코디언 허브, 출시 1년 만에 서비스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