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R 전문기업 맨텍솔루션(대표 김형일, 김윤원)이 티머니에서 수여하는 T-Partner 솔루션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티머니는 맨텍솔루션의 DR 자동화 솔루션 MDRM이 티머니의 DR시스템 재해복구 워크플로우 및 대시보드 제공을 통한 업무 연속성 강화에 기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티머니는 대중교통,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전자금융 기업이다.
맨텍솔루션의 IT 운영 자동화 솔루션 ‘MDRM-DR자동화’는 워크플로우 기반의 자동화를 통해 복잡한 재해복구 절차를 표준화 및 가시화하여 민첩하게 시스템을 복구한다. ▲기동/종료 자동화 ▲복구 과정의 가시화 ▲위험도에 대한 모니터링과 예측 ▲운영 절차의 표준화 및 휴먼 에러 최소화를 통해 기업의 IT인프라를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DRM-DR자동화’는 KDB산업은행, 광주은행, 한국은행, 예금보험공사, 한국예탁결제원, 국민연금공단 등 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적용되어 왔다.
맨텍솔루션 담당자는 “그간 다수의 금융권 레퍼런스를 통해 MDRM의 기술력을 검증 받았고 24*7 기술지원 제공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왔다. 이를 기반으로 금융권 재해복구 자동화 체계 구축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며, 업무 연속성 강화를 통해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맨텍솔루션은 1989년 창립 이래 대표적인 국내 SW 전문기업으로서 IT 운영 자동화 솔루션 MDRM 외에도 이중화 솔루션 MCCS, 실시간 복제 솔루션 Repli-X, PaaS 솔루션 아코디언을 통해 금융권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보도자료]
https://www.ddaily.co.kr/page/view/2026010610241918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