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제3회 오픈인프라개발경진대회 (OIDC 2021) 성료

제3회 오픈인프라개발경진대회 (OIDC 2021) 성료

맨텍이 개최한 제3회 오픈인프라개발경진대회 (OIDC2021)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4월 19일 접수 시작으로 경진대회는 5월 25일 예선을 통해 총 20개팀 (지정주제 10팀, 자유주제 10팀)이 선정되었습니다. 8월 26일 결선을 진행하였고 총 9개 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지정주제에서 ‘NFT 기반 MSA 웹툰 거래 플랫폼’을 개발한 ‘JOY’팀이 대상,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이기 위한 로그 압축 및 비동기 전송 기법’을 개발한 ‘SOY’팀이 금상, ‘대한민국 트렌드 알리미’를 개발한 ‘망고스틴’팀이 은상, ‘소상공인을 위한 컨테이너 기반의 msa 입찰 경매 서비스’를 개발한 ‘회식모아’팀과 ‘심박수 분석을 통한 영화 순위 제공 서비스’를 개발한 ‘라온하제’팀이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자유주제에서는 ‘Kubernetes를 이용한 자동감독서비스’를 개발한 ‘해몽유식’팀이 최우수상, ‘감정분석기를 이용한 악플 자동 수집 및 자료 전송 서비스’를 개발한 ‘코리’팀이 우수상, ‘오픈스택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침해 대응 훈련 플랫폼’을 개발한 ‘내일’팀과 ‘Kubernetes를 활용한 경매 방식 중고거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연암즈’팀이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오프라인으로 예정되어있던 행사는 전면 온라인으로 대체 되었으며, 시상식은 방역수칙을 지키며 팀 개별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맨텍 김형일 대표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끝까지 본 경진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개발 경험을 위해 본 대회를 개최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