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인프라

virtual machine server failover
가상 인프라
가상화가 메인 플랫폼이 되면서, 고가용 과 재해복구를 요구하는 Tier1 애플리케이션들은 가상 환경으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하이퍼바이저는 무상으로 HA&DR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명 이것은 추가 비용 없이 고가용 환경을 구축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추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하이퍼바이저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은 물리적 호스트의 장애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고가의 외장 SAN 스토리지를 여전히 요구 합니다. 그러나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Tier 1 애플리케이션의 HA/DR 구성을 고려한다면, 물리적인 장애 보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VM, 네트워크,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의 장애에 대해서 대비해야 합니다.
맨텍의 HA/DR 솔루션은 가상환경에서 Tier1 애플리케이션의 HA/DR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킬 수 솔루션 입니다. 맨텍의 MCCS는 다음과 같은 가상환경에서 향상된 HA/DR 기능을 제공 합니다.
– VM별 애플리케이션 및 자원의 장애 감지 및 자동 장애 복구.
– 대기 VM의 자동 생성
– VM내의 데이터 실시간 복제
– Wizard를 통해 자동으로 HA/DR을 배포 및 구성
– vCenter에 통합된 GUI를 통해 쉽게 운영
Virtual machine-level clustering
가성 서버 별 클러스터링
MCCS virtual 에디션은 가상 머신과 관련 자원의 고 가용성을 보장 합니다. 물리 호스트의 장애 뿐 아니라 가상 서버내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장애 감시 및 자동 복구를 지원을 통해 가용성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Real-time block replication
실시간 블록 복제
블록 레벨 복제로 타켓과 소스의 데이터 정합성 보장 합니다. 두 서버 사이에 데이터 복제 모듈이 구성 되면, 소스볼륨에 쓰기 작업이 발생 시 TCP/IP 네트워크를 통해서 타겟 볼륨에 동시에 쓰기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MCCS는 모든 종류의 파일과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며, 장애 및 재해에 대해서 중요한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Global dashboard
통합 가용성 관리
맨텍의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관리 센터를 통해 여러 분산된 클러스터를 한 눈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용성 보고서를 통해 가용성 관련한 통계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