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RM 구축 사례 : 국민건강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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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건강 증진에 대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보장을 증진시키기 위해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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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MDRM을 도입하였나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재해복구 목표 시간(RTO)을 3시간 목표로 운영 중이었으나 대상 시스템의 지속적 확대에 따라 RTO 준수가 힘들어졌습니다.
재난,재해 시에도 대국민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맨텍의 MDRM (Mantech Dynamic Robotic Manager) 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MDRM을 어떻게 적용했고 효과는 어땠나요?
MDRM의 다양한 기능 중, 재해복구 센터 기동 및 운영 자동화에 포커싱 맞춘 구성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래와 같은 구축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다수의 OS에 Agent 설치 연동
–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WAS/WEB/DB/AP/DRM 등) 연동
– 다양한 솔루션 가동 후 상태 점검
– 8개 업무 시스템에 적용
– 절차 수행 간 오류 발생 시 알림 설정

위의 작업을 통해 모의훈련 진행 시 기존 대비 6배 단축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1명의 인원으로 1시간 30분 소요)
또한, MDRM을 활용하여 매달 3회 정도의 정기적인 모의훈련 진행이 가능해졌으며
체계적인 관리체계 구축과 함께 모의훈련 진행 시 인적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었습니다.
재해복구 센터를 상시 운영 가능한 상태로 구축하여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맨텍의 MDRM은 재해복구 운영 뿐만아니라, 센터이전, IPL, 모니터링, 일일점검 등의 업무에 적용가능하며
다양한 MDRM의 구축 사례 및 문의는 marketing@mantech.co.kr에 메일 주시면 확인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