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복구 운영자동화 솔루션 MDRM , 4.5.4 버전 출시

맨텍(www.mantech.co.kr)은 지난 9월 재해복구 운영 자동화 솔루션으로 알려진 MDRM 4.5.4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MDRM은 재해복구 운영 시 복잡한 절차들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를 구성하고 실행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RTO/RPO 관리, 모의훈련, 워크플로우 이력 관리, 문서화 등을 통해 재해복구 운영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MDRM 4.5.4버전은 사용자 그룹핑 / 보안 강화 / 신규 위젯 추가 / 모바일 UI 제공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 그룹핑
기존 버전에서는 사용자 관리에 있어 개개인을 지정해야 했지만, 신규 업데이트된 제품에서는 사용자 그룹 기능을 제공하여 각종 알림 대상자 지정, 권한부여 등의 반복적인 작업을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그룹

– 보안 강화
MDRM 관제 서버 접속 시 HTTPS로 기본 접속하도록 설정하였으며, 처음으로 로그인하는 계정에는 비밀번호를 변경을 유도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또한, 특정 사용자가 로그인 시에는 추가 인증을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강화

– 신규 위젯 추가
시스템, 워크플로우 수가 많아지면서 생기는 관리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한 눈에 전체 상태 파악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대시보드 위젯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위젯추가

– 모바일 지원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재해복구운영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모바일 UI를 제공합니다.
모바일에서 관제 서버 접속 시 대시보드 / 시스템 리스트 & 상태 / 워크플로우 / 알림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UI

주 52시간 시대에 접어들면서 업무 효율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 맨텍은 MDRM을 기반으로 재해복구 뿐 만 아니라 IT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