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합리적인 선택, MCCS Subscription 제품 출시!

합리적인 선택, MCCS subscription 제품 출시!

최근 IT 시장의 트랜드가 클라우드 환경으로 마이크로서비스 化 되면서, 비용절감에 대한 부분이 화두가 되고있습니다.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한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과금 정책은 기존 소프트웨어 벤더의 라이선스 판매 방식에 커다란 변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 Subscription 방식이란? >

Subscription은 영어로 “구독”이라는 뜻입니다.
매월 잡지나 신문을 구독하듯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해당 제품을 사용하거나 기술지원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판매 방식입니다.
제일 먼저 subscription 제품 판매 정책을 내놓은 것은 공개소프트웨어 벤더였습니다.
계약 기간 동안 제품에 대한 모든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Subscription 방식은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한다는 측면에서 기업에게는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기업의 자산으로 활용하는 라이선스 방식이 아닌,
운영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도 회계적인 측면에서는기업의 또 다른 혜택이었습니다.

 

< Subscription 방식의 장점>

newsletter_3

Subscription의 이와 같은 장점은 공개소프트웨어를 넘어서, 기존 상용소프트웨어 제조사들도 앞다투어 합리적인 제품 판매 mode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 : MS office subscription / Autodesk / Adobe 등)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비용 절감은 IT의 끊임없는 화두입니다.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되면서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인프라를 제공받지만,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정품 상용소프트웨어를 구매하려고 해도 단가가 비싸다는 이유로 구매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특정 기간 동안에만 운영하는 경우, 시스템에 확장 및 축소가 예상되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서 subscription 판매 정책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맨텍은 고객들의 초기 비용 투자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고, 보다 효과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하실 수 있도록 subscription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있어서 Subscription 정책이 유효한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특정환경과 needs가 부합해야 합니다.
복잡해 지는 IT 서비스 환경 속에서 비용 효율성을 고려한 맨텍의 subscription 제품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newsletter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