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동아일보 특집 기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클라우드 시장 확대 주목해야”

[동아일보 특집 기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클라우드 시장 확대 주목해야”

지난 3월 29일, 동아일보의 우수 중소, 중견 기업을 집중 조명하는 중소벤처기업 특집 기사에 맨텍이 선정되어 아래와 같이 인터뷰를 통해 맨텍을 소개하였습니다.

[본문 일부]

㈜맨텍은 시스템 이중화 및 IT 운영 자동화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를 위한 컨테이너 통합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관련 산업 초창기였던 1989년에 시작해 업계와 시장을 개척한 지 32년에 이른다.

이 회사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중 한 곳으로 사업 내내 업계에서 굵직한 이정표들을 세웠다. 1994년 국내 최초로 고가용성(HA) 솔루션을 공급했다.

특히 2007년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출시한 이중화 솔루션 MCCS(Mantech Continuous Cluster Server)는 높은 시장의 관심 속에 수천여 곳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중략)

맨텍의 김형일 대표는 제품의 품질만큼이나 서비스 지원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2015년 논스톱 서비스를 오픈해 서비스센터, 지식 포털, 원격지원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고객 접점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동영상 가이드 제공, 온라인 교육 시스템 등 비대면 서비스 지원도 점차 강화해 나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국면 이후 자동화 및 클라우드 시장의 확대가 가속화되면서 이 회사의 IT 운영 자동화 솔루션 ‘MDRM(Mantech Dynamic Robotic Manager)’과 PaaS 플랫폼 ‘아코디언’의 성장이 돋보인다. (중략)

맨텍은 4월 차세대 버전 아코디언 2.0을 출시할 예정이다. 멀티 클라우드 통합 관리 및 서비스 메시 구조 등이 포함되며 이를 더욱 고도화해 향후 AI(인공지능)를 적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자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성능 확장이 필요할 경우 가장 적합한 클라우드를 판단하고 선택하는 자율형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서비스(PaaS)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맨텍은 앞으로 블록 복제 자체 오픈소스 론칭, 파일복제 엔진 개발, 통합 복제 관리 솔루션 론칭으로 복제 솔루션 차별화 강화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 기사 전체 원문 :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327/106109635/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