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텍, IT roadmap 2018 에서 “IT 개발/운영 자동화” 사례 선보여…

In News

지난 10월 17일, IDG 주최로 진행된 IT roadmap 2018 행사에 맨텍이 스폰사로 참여하였습니다.
IT roadmap 2018은 Powering the Agile Enterprise 라는 주제로 4차산업혁명에 따른 기업의 혁신을 위한 멀티 클라우드 시대를 위한 준비, 비용절감, 애자일 환경 도입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였습니다.

맨텍은 해당 행사에서 “IT개발과 운영 자동화를 통한 생산성 극대화의 사례” 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4차산업 혁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SDDC, 현대화 등의 키워드들의 궁극적인 공통점은 자동화를 통한 생산성 극대화라고 언급하며, 맨텍의 솔루션을 통해 IT 개발과 운영 자동화를 실현하고 있는 성균관대학교와 한국중부발전의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2018-10-25

                                 맨텍 이진현 이사

성균관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은 국내 최고 수준의 SW교육과 연구가 이루어지는 곳으로 다양한 연구를 위한 실습 환경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송상효 교수는 “수업 특성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개발 환경을 제공해야하나, 학교에서 제공하는 인프라의 한계와 관리 어려움으로
수업 진행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기회로 만나게 된 맨텍의 아코디언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할수 있었다.” 라며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의 카탈로그화는 물론 외부 Docker Hub를 통해서도 애플리케이션 이미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개발 환경 구축 및 표준 앱 이미지를 통한
실습 몰입도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 고 전했습니다.

개발 운영 자동화에 이어 운영 자동화 사례를 소개한 한국 중부발전의 김유종 팀장은 “재해복구 담당자도 재해복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MDRM을 통해 재해복구 업무 프로세스를 가시화할 수 있었고 재해복구를 위해 평소 30명 정도의 인원이 대기해야 했던 불편함과 재해복구 진행 2주 전 데이터 Sync 맞추는 번거로움이 사라져서 업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고 언급했습니다.

case_study

             성균관대학교 송상효 교수                          한국중부발전 김유종 팀장

해당 세션 발표 자료 영상은 유튜브 (https://youtu.be/GZ5HtkLRWyM)에서 보실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추가 문의 사항은 marketing@mantech.co.kr 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