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산업별

OVERVIEW
finance
금융

금융권은 컴플라이언스 대응과 보안사업강화에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습니다. 클라우딩, 전자문서, 금융자동화기, 컴플라이언스, 소셜뱅킹, IT아웃소싱 등의 업무들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금융 특성상 고객정보를 완벽히 보호해야 하며, 서비스가 중단됨이 없이 24×7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전산사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은 금융사의 신뢰를 떨어뜨리고 매출의 하락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가장 높은 가용성이 요구되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대책의 일환으로 가용성을 높이는 시스템의 구축 운용이 필요합니다.

맨텍의 고가용 및 재해 복구 솔루션은 다음의 금융 관련 업무에 적용 가능합니다.
– 인터넷 뱅킹
– 콜센터
– SWIFT
– FEP
– 자금전송
– CRM
– 정보계
– 스마트뱅킹
– 부정방지 시스템
– 데이터베이스 보안
– 보안 감사

communication
통신

통신시장은 스마트폰,태블릿PC,PC로 구성된 분야와 휴대폰과 무선으로 교신하는 네트웍, 음성,무선데이터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 및 대용량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로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이동통신사는 망 과부하 및 통신망 추가 구축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통신망 간의 패킷 릴레이, 과금데이터 생성, 시스템 운용관리 기능,클라우딩 서비스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2M(Machine-to-Machine), 가입자관리, 메시징시스템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안정적인 Connection제공은 필수적입니다. 통신서비스의 중단은 우리 삶을 중단하게 만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에 중단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가용성 시스템 구축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입니다.

맨텍의 고가용 및 재해 복구 솔루션은 다음의 통신 관련 업무에 적용 가능합니다.
– 교환시스템
– 패킷망
– 부가망
– 메시징서비스
– 코어망시스템
– IMS
– Push to Talk
– 콜센터
– 빌링시스템

Case study

Case1. KT 클라우드 사업자를 통한 IaaS & DRaaS 서비스 제공

·The Situation
olleh ucloud biz는 kt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에서 신속하고 안정적인 고품질의 클라우드 서버 자원(CPU,Memory,Disk,Network)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 애로사항
– 클라우딩 서비스 장애 발생시 대안이 없음
·고객 요구사항
– 클라우딩 서비스 장애시 최대한 빠른 복구
– Application 장애시 빠른 조치
– 서비스 과금 결제 방식으로 예산 문제 해결
·The Solution
·EMS 기능
– 장애 발생 내역을 고객 및 엔지니어에게 SMS로 통보
– 특정 추가 하드웨어 및 NSM구축이 필요없음
·해결요점
– 안정성 및 최적화
– 실시간 데이터 복제
– 자동화된 장애처리
– EMS를 통한 실시간 장애정보 전달
– 포괄적 범용성 (다양한 응용프로그램 지원)
·적용솔루션
– 제조사 : Mantech(한국)
– 제품명 : MCCS-WD, MCCS-LD
– 기능
– 공유스토리지 방식, 로컬스토리지 방식 2가지 모두 HA 제공
– 로컬스토리지 구성시 복제 엔진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이중화
– 이기종간 서버에도 HA 구성 가능
·기대효과
1.비용 절감 측면
2.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서비스 고가용성 유지
3.업무 효율 측면
4.장애 발생시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업무의 지속성 보장
5.경쟁 제품 대비 측면
– 외산제품으로 ASP Service 제공이 불가능
– 일부 구성방식만 지원 가능 (공유스토리지 방식 or 로컬스토리지 방식)
– 특정 Application 지원 불가능
– 장애 원인 분석시 장시간 소요
·고객만족도
– 클라우딩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HA 솔루션을 자신이 사용하는 기간동안 매월 일정액을 지불함으로써 서비스 고가용성을 보장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빠른 장애 조치와 다양한 구성 방식을 지원하면서 별도로 추가비용이 발생되지 않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Case2. OO통신사 FAX서버 / NAS 서버 대전-안양센터간 원격지 HA/DR 구축.

·The Situation
OO 통신사는 안양센터에서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Fax 서버, NAS 이미지 서버 운영에 부담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시스템 장애시 업무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비즈니스 손해를 최소화 하고자 서비스 이중화 도입을 고려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안양센터 내에서 서버 이중화 구성 후 DR로 대전센터에 데이터 복제를 도입하려 했으나, 예산 문제로 인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서비스 이중화 및 DR 을 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고객 애로사항
– 단독 운영 서버 장애 발생시 대안이 없음
– 통신사 정책으로 인해 원격지 센터에 복제 데이터 필요
·고객 요구사항
– 서버 장애시 최대한 빠른 복구
– Application 장애시 빠른 조치
– 최소한의 비용으로 서비스 가용성 및 DR 구축
·The Solution
·해결요점
– MCCS Enterprise 제품을 통해안양센터 – 대전센터간 원격지 이중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LAN 환경에서 데이터를 실시간 복제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및 데이터 이중화를 동시에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관제 서버를 통해 보다 쉽게 통합 관리 및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서 고객이 갖고 있던 운영의 부담감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적용솔루션
– 제조사 : Mantech(한국)
– 제품명 : 제품명 : MCCS-WD, MCCS-LD, MCCS-EN
– 기능
– 공유스토리지 방식, 로컬스토리지 방식 2가지 모두 HA 제공
– 로컬스토리지 구성시 복제 엔진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이중화
– 원격지간 HA/DR 구성 가능
– 통합관제 서버를 통한 서버 모니터링
·구성도
·기대효과
1.비용 절감 측면
2.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서비스 고가용성 유지
3.업무 효율 측면
4.장애 발생시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업무의 지속성 보장
5.경쟁 제품 대비 측면
– 외산제품으로 ASP Service 제공이 불가능
– 일부 구성방식만 지원 가능 (공유스토리지 방식 or 로컬스토리지 방식)
– 특정 Application 지원 불가능
– 장애 원인 분석시 장시간 소요
·고객만족도
– 호스팅 서비스를 받는 고객 다수가 시스템의 가용성을 원하지만, 예산 문제로 인해 장애가 생겨도 특별한 대책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호스팅 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HA 솔루션을 자신이 사용하는 기간동안 매월 일정액을 지불함으로써 서비스 고가용성을 보장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빠른 장애 조치와 다양한 구성 방식을 지원하면서 별도로 추가비용이 발생되지 않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